비즈니스/사업진행

내 광고를 상위노출 되게 만들어 줄 방법 3가지

온라인비즈니스의모든것워브 2021. 12. 31.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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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의 모든 워브입니다

유료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도

광고 순위가 낮아서 소용이 없었던 있으신가요?

오늘은 대부분의 업체에 적용되는

광고 순위에 영향을 주는 요인 가지를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있는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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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순위에 영향을 주는 요인 첫번째는 입찰가입니다.

 광고는 대부분 클릭 때마다 광고비를 부과하게 되는 CPC(Cost Per Click)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특정 키워드에 대해 광고비를 정하면 입찰이 진행되는데요.

단순하게 금액을 높인다고 하여 절대적으로 광고 노출이 잘되는 것은 아닙니다.

 

 

두번째는 광고 품질 점수 연관성입니다.

 광고는 품질지수에 따라 단계가 나눠집니다.

품질지수란 나의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했을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는가를 점수로 나타낸 것입니다.

이를 통해 나의 광고의 상대적인 품질을 확인할 있는데요.

네이버를 예로 들자면 7개의 단계가 있습니다.

단계가 높아질 수록 광고의 품질 점수가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품질지수는 키워드와도 연결됩니다.

광고의 키워드가 사용자가 찾는 정보와 얼마나 관련성이 높고 유용한지, 사용자가 마주할 사이트가 사용하기 편리한지 등과 함께 측정되기 때문인데요.

사용자마다 다른 특성, 검색 문맥, 광고 선호도 역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세번째는 추가 확장 소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전화번호나 주소 등의 추가 정보를 넣는 것을 광고 확장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광고 순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앞서 언급한 번호나 주소와, 상품과 관련 있는 사진이나 설명 등도 추가하면

자연스럽게 클릭수가 높아지면서 노출 순위도 올라가게 됩니다.

 

 

 설명해드린 가지를 고려했는데도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 다섯 가지 사항도 점검해보세요.

 

1 계정은 정상적인가?

2 결제를 해서 예치금이 있는가?

3 광고 승인이 되어있는가?

4 너무 광범위하게 타겟팅 것은 아닌가?

5 키워드 점검하기

 

 

 

 결론적으로 광고 노출은 CPC 입찰가와 품질 평가점수로 순위가 매겨지는 시스템입니다.

좋은 광고를 진행하면 노출 순위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광고 효과는 높이고 광고비는 낮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글과 동영상 강의의 설명만으로는 어렵고 복잡해 보일 수도_있습니다.

광고는 직접 해보면서 배우는 것이 가장 좋은 학습 방법이니

포기하지 말고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주제는 워브 유튜브 채널에 올라와 있으니 영상으로도 시청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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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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