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모먼트 광고 대형사고 발생하다

온라인비즈니스의모든것워브 2019. 3. 29. 13:51
반응형

믿기 어렵겠지만 실화 입니다 !!

 

2019년 3월 29일 오전 10시 49분경

카카오모먼트(광고)에서 광고비 결제가 이유없이 다량 발생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카카오측에서는 일부 광고주에게만 해당 된다고 하였지만

제가 주변, 고객사, 광고 관련 단체톡방 및 모임을 조사해보니

대부분 아니 거의다 해당 사건의 피해를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fact를 전달하기 위해 해당 톡 상담 내용을 공유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말 하는지 이해를 못하시더군요.

 

이제 슬슬 사태의 심각성을 짐작 하시는 것 같습니다.

 

위 안내처럼 저를 비롯한 몇몇 분들만 해당 사항인 줄 믿고

카드 해지를 진행 할려고 하는데

광고계정에 -10억이 넘는 금액이 적혀있어서 삭제가 안되더군요

너무 어이가 없고 당황스러워서 -10억 부분은 캡쳐도 못했습니다...

 

오안내 했다고 죄송하다고 하시네요

이때부터 계속 카드 결제 되었다고 문자가 오고 카톡도 함께 오기 시작 합니다.

마치 보이스피싱에 당한 그런 느낌이 들 정도로 무섭기까지 하였습니다.

 

어쨌거나 카드 결제를 막기 위해 계속 카드삭제를 누르다가

삭제가 되었습니다.

일단 한숨 쉬고 냉수 한잔 마시고 PC로 카카오 광고 전부 운영 중지를 하다가...

 

 

 

뜬금없는 이런 메세지가 왔습니다.

여기서 그만두면 상황 전개를 알 수가 없기 때문에 급한대로 아무말

카드 취소되는지 문의를 남깁니다.

 

답을 정말 칼같이 빠르게 해주시네요~

이거라도 해주셔서 그나마 저는 안심이 되었는데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는 분들은 연결이 되지 않아 엄청 혼란의 카오스 아수라장이였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제가 활동하는 단체 톡 방에서는 남편과 싸웠다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ㅠㅠ

 

앞에 제가 했던 말에 대한 답변인데

비즈니스 적인 멘트였지만 제가 상담해주시는 분의 입장에서 생각했을때는

나쁘지 않은 말이였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문제인게 환불 가능 한 예측시간이나 대책 방안등에 대한

언급이 일절 없었다는게 아쉬웠네요

 

다시 광고를 돌려야 하고 콘텐츠 수정해서 심사도 받아야 하는데

잠깐 스쳐지나가는 생각으로~~ 키워드광고도 같은 현상인가 궁금해서

접속해보니깐 말짱해서 한숨 쉬었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한번더 문의 드렸지만 답변을 받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 말을 듣고 지쳐서 우리이제그만하자(song by 로이킴) 하기로 하고

챗을 마쳤습니다.

 

*수정추가사항*

14시 이후 순차적으로 신용카드 승인취소 진행 한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소문이 많이 돌고 있습니다.

해커가 다 꿀꺽 했다~ 라는 소문까지 돌고 있으니...

카카오의 보안 혹은 관리에 의문점을 들게 만드는 사건이라 생각 됩니다.

어서 빨리 해결 되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

 

* 본 포스팅은 제가 직접 겪은 상황을 그대로 알려 드리며 거짓 없이 솔직하게 작성 하였습니다. *

댓글과 공감으로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소통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